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의 작고 귀여운 도시인 충북 옥천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 )
옥천은 인구가 약 5만 명 정도인 우리나라의 소규모 도시 중 하나인데요,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자연이 살아숨쉬는 곳으로 최근 관광객들의 발길이 잦아지고 있는 중이기도 합니다.
주변에 큰 도시인 대전과 보은이 자리하고 있어서 충북 여행코스에 곁들이기도 아주 좋은 것 같네요.
그럼 지금부터 옥천의 관광명소 Top 4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옥천성당
옥천에는 옅은 하늘색을 띈 독특한 색상의 어여쁜 성당이 있는데요, 귀여운 외관과는 달리 꽤나 역사가 깊다고 합니다.
천주교가 옥천에 처음 전파가 되었던 1900년대에 세워졌다고 하니 보통 성당의 유래가 아님을 알 수 있겠네요!
특히 종탑 부분에는 프랑스에서 가져온 큰 종이 걸려있는데,
이 종에서 나는 소리는 '한국의 아름다운 소리 100선'에 선정되었을 정도로 그 소리가 매우 깨끗하며 청아하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성당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긴다면 더없이 좋은 추억이 되겠죠?
2. 풍미당
여행에는 역시 식도락 여행을 빼놓을 수가 없죠?
옥천에는 보통 쫄면의 상식을 뒤짚은 특별한 쫄면 맛집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풍미당'인데요,
이 곳의 쫄면은 우리가 보통 차가운 면에 야채와 양념을 비벼먹는 것과는 달리 따듯한 육수를 면에 부어먹는다고 합니다.
이것을 흔히 물쫄면이라고 하는데, 그 중에서 가장 오래된 식당이 풍미당이라고 하니 여행을 갔다고 꼭 들려야 할 것 같습니다.
3. 옥천전통문화체험관
옥천에는 요즘 아이들을 위해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이 있다고 하는데요,
비교적 최근인 2020년도에 완공되고 개관한 시설로서, 그만큼 다양한 시설과 볼거리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총 다섯개의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전시관과 숙박시설, 그리고 카페와 한복 대여까지 진행한다고 하네요.
특히 여러가지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는데 대다수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라고 하며
가장 큰 메리트는 사전에 번거로운 예약과정을 거치지 않고 현장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전통과자 만들기 체험도 있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가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4. 장령산 자연 휴양림
여행의 중반부를 지나오면 남쪽 부근에 숨겨진 힐링명소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바로 옛 사찰을 간직하고 있는 장령산 자연 휴양림인데요,
아는 사람만 아는 명소로 은근한 인기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충남 지역의 최고 높이 봉우리인 서대산을 바라보고 있는 덕분에 그만큼 울창한 숲과 계곡의 장경을 만날 수 있고
숲을 거닐고 싶다면 맞춤 숲해설 프로그램도 있다고 하니 힐링명소로는 정말 제격인 것 같습니다.
거닐다가 지치면 족욕탕도 만날 수 있다니 뭐 하나 빼놓을 것이 없는 여행 명소로 추천합니다!
살짝 알아보기만 했는데도 벌써부터 여행욕구가 솟구치는 옥천입니다.
저도 이번 겨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충분히 고려해보고, 가고싶은 여행지 중 하나이네요 : )
여러분들의 겨울여행 계획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관광지를 소개해드릴테니
구독하시면 누구보다 빨리 정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광명소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나무 숲의 대명사 담양 죽녹원. 뚜벅이를 위한 담양 1박2일 힐링 여행코스 추천. (0) | 2022.12.11 |
---|---|
핫한 여행지 수원 여행코스 베스트4 추천. 수원 행리단길부터 왕갈비통닭까지. (1) | 2022.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