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이디가가의 유년 시절과 인터뷰 내용. 그리고 팝의 여왕까지.

반응형

여러분 모두 포커페이스라는 노래 알고 계신가요? 벌써 조금은 시간이 지난 노래이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 많은 사람들의 입에서 오르내리는 명곡이죠. 이 명곡의 주인은 바로 미국의 팝스타 레이디 가가입니다. 조금은 특이한 스타일로 많은 사람들에게 호불호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실력만큼은 정말 뛰어난 가수라는건 아무도 부정하지 못하는 사실이죠. 오늘은 이 레이디 가가란 과연 누구인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디가가에 대해

우리에게는 레이디 가가라는 예명으로 유명하지만 사실 그녀는 꽤나 긴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스테파니 조앤 안젤리나 게르마노타가 그녀의 진짜 이름인거죠. 그녀는 1986년에 태어났고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이미지 변화와 다양한 음악 색깔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고 가수로의 시작은 10대 때 오픈 마이크의 밤에서 노래를 부르고 학교 연극에서 연기를 시작한 것이 그 시초라고 하며 음악에 전념하기 위해 학교를 자퇴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니뮤직이라는 소속사에서는 작곡가로 활동하기도 했다고 하며 이후 데뷔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더 페임과 포커페이스라는 노래가 성공을 거두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가가의 5개의 후속 스튜디오 앨범은 모두 미국 빌보드 200에서 순위를 기록했다고 하는데, 두 번째 정규 앨범인 본 디스 웨이는 일렉트로닉 록과 테크노 팝을 분야로 했으며 무려 첫 주에 백만 장 이상 팔렸다고 하며 타이틀 트랙은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가장 빨리 팔린 노래가 되었으며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100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년는 또한 연기에도 도전하여 미니시리즈에서 주연을 맡아 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뮤지컬 드라마 영화에도 출연하였고 차트 1위 싱글인 쉘로우를 탄생시킨 공헌에 대한 보상으로 아카데미상과 골든글로브상, 그리고 그래미상을 수상한 최초의 여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2014년 기준으로 1억 2,400만 장의 레코드를 판매한 가가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악 아티스트 중 한 명이자 전 세계적으로 최소 천만 장 이상 판매된 4개의 싱글을 달성한 유일한 여성 아티스트라고 하며 그녀의 영예는 13개의 그래미상과 18개의 MTV비디오 뮤직 어웓, 16개의 기네스 세계기록 등을 비롯한 수많은 기록들이 있으며, 음악계의 위대한 여성으로도 뽑히고 타임지 또한 그녀를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100인 중 한 명으로 선정했으며 그녀를 올타임 100인 패션 아이콘 중 한 명으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연예활동에만 그친 것이 아니라 가가는 자선 활동도 매우 활발히 진행했는데, 청소년에게 책임과 권한에 대해 교육하고 정신건강을 개선하며 괴롭힘을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비영리 조직을 설립하기도 했으며 2019년에는 비건 화장품 브랜드를 런칭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레이디 가가의 유년시절은 어땠을까요?

가가는 4살 때 어머니가 그녀가 교양있는 젊은 여성이 되어야 한다는 가치 아래 피아노 교육을 받기 시작했다고 하며, 하지만 정작 수업에서 그녀는 악보를 읽는 것보다 귀로 음악을 느끼는 법을 배웠다고 회상했다고 합니다. 이후 그녀의 부모는 음악을 추구할 수 있도록 조력했고 그녀는 앞서 말했다시피 오픈 마이크의 밤에서 연주를 하기도 했습니다. 2014년 한 인터뷰에서 가가는 19세에 성폭행을 당했다고 고백하기도 했으며 이후 정신 및 물리 치료를 받았고 이로 인해 트라우마가 있으며 자신 주변의 많은 사람들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예술적 경향

가가는 마이클 잭슨과 비틀즈 그리고 스티비 원더와 퀸 등 정말 다양한 전설적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들으며 자랐고 모두 그녀의 음악 스타일에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또한 가가는 어머니로부터 영감을 받아 패션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현재 패션이 그녀의 음악에 큰 영향을 미치고 통합되어 있다고 말했으며, 스타일적으로 그녀는 많은 스타들과 비교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음악적 스타일

비평가들은 가가가 경력 전반에 걸쳐 새로운 아이디어와 이미지를 실험하면서 그의 음악 및 공연 스타일을 분석하고 면밀히 조사햇다고 하며 그녀는 계속되는 재창조가 자신을 해방시키는 것이라고 말했고 실제로 정기적으로 보컬스타일을 변경했으며 가창력으로 노래를 압도하기 보다는 엄청난 감성지능을 이용하여 다양한 예술성으로 그녀의 가치를 피력한다고 합니다.

그녀에 대한 이미지

그녀의 음악, 패션 센스, 페르소나에 대한 대중의 평가는 양극화되는데, 현대 문화에 대한 그녀의 영향과 세계적인 명성으로 인해 사우스 캐롤라이나 대학의 사회학자인 교수는 2011년 초부터 레이디 가가와 명예의 사회학이라는 제목의 과정을 제공하여 일부 레이디 가가의 명성에 대한 사회학적 관련성이라는 논문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가가의 팬들은 그녀는 마더 몬스터라고 부르고 그녀는 종종 그들을 리틀 몬스터라고 부르는데, 이는 그녀가 헌신적으로 자신에게 문신을 새긴 문구라고 합니다. 대중적인 영향 가가는 2011년 롤링 스톤의 기록 판매 및 소셜 미디어 측정 기준 순위에서 팝의 여왕으로 선정되었으며 2012년 그녀는 VH1의 음악에서 가장 위대한 여성에서 4위를 차지했으며, 가가는 각종 이슈에 대해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논란을 일부로 일으키기도 한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오늘 알아본 레이디 가가에 대해서 어떻게 보셨나요? 정말 여러가지 우여곡절이 많았던 가수라는 걸 저도 글을 쓰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역시 음악은 고통없이 나오지 않는 것인가 생각도 해보고 많은 감상에 젖게 되네요.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 위키피디아

반응형